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슬로베니아, 한국에 대사관 개설 예정

슬로베니아, 한국에 대사관 개설 예정
옛 유고슬라비아 연방국인 슬로베니아가 한국에 대사관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한국을 찾은 안제 로가르 슬로베니아 외무장관은 오늘(8일) 서울 외교부 청사에서 열린 한·슬로베니아 외교장관회담에서 정의용 외교부 장관에게 대사관 개설과 관련한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정부는 슬로베니아의 공관 개설을 승인했으며, 현재 슬로베니아 정부 관계자들이 한국에서 연내 개설을 준비 중입니다.

슬로베니아는 아시아에서 중국, 일본, 인도 등 3개 국가에만 공관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도 슬로베니아에 대사관이 없고 주오스트리아대사관이 겸임하고 있습니다.

로가르 장관은 "한국은 슬로베니아에 네 번째로 중요한 역내 시장으로 협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며 "방한 이유 중 하나는 서울에 대사관을 개설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의 관련 협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은 "올해 유럽연합 외교장관 중 처음으로 로가르 장관님과 서울에서 대면 회담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두 장관은 내년 양국 수교 30주년을 맞아 양국관계 발전과 국제무대에서의 협력 방안, 한반도 및 지역 정세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 슬로베니아가 올 하반기 유럽연합 순회 의장국을 맡는 것을 계기로 한국과 EU 간 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할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