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해운대 몰린 '8만 인파'…마스크 없고 거리두기 실종

<앵커>

개장하고 첫 주말을 맞은 해운대해수욕장에 지난 주말 동안 8만 명이 몰렸습니다. 하지만 마스크 쓰기, 5인 이상 모이지 않기 같은 방역 수칙이 잘 지켜지지 않아서 걱정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정구희 기자입니다.

<기자>

모래사장 앞에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운대 해수욕장이 첫 주말을 맞았습니다.

백사장엔 돗자리에 파라솔을 펴고 휴식을 취하는 나들이객들로 북적입니다.

25도가 넘는 초여름 날씨에 바다에 몸을 담그고 더위를 식혀봅니다.

해운대구는 토요일에 3만 7천여 명, 일요일에 4만 6천여 명 등 주말 동안 8만 명 넘는 인파가 해운대를 찾은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방역 단속도 강화됐습니다.

해수욕장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껴야 하고 5인 이상 모임도 금지됐습니다.

하지만 계도 요원들이 조금만 둘러봐도 마스크를 안 쓴 시민들이 쉽게 눈에 띕니다.

[계도 요원 : 마스크 좀 써 주세요. 마스크. 마스크 좀 써 주세요.]

[권인혜/부산광역시 해운대구 : 생각했던 거보다 안 끼신 분들도 많고 5인 이상 모이신 분들도 많고 이래서.]

해수욕장은 오후 7시부턴 두 명 이상 모여 음식을 먹는 게 금지됐지만 바닷가 근처 밤거리에서는 곳곳에서 야외 술자리가 벌어집니다.

시민들이 다닥다닥 붙어 앉아 거리 두기가 지켜지지 않고, 음식을 먹느라 대부분 사람들이 마스크도 쓰고 있지 않습니다.

야외활동이 늘어나고, 전국 해수욕장들이 속속 개장하고 있어 혹시나 집단 감염이 발생하진 않을지 방역 당국의 고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