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머스크 장난질 더는 못 참아"…해커집단 경고

<앵커>

국제 해커집단인 어나니머스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에게 공개 경고장을 보냈습니다. 연일 가상화폐 시장을 뒤흔드는 머스크의 행동 때문에 여러 사람의 삶이 망가지고 있다며 응징을 선언했습니다.

김영아 기자입니다.

<기자>

[어나니머스 : 일론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의 메시지]

유튜브에 공개한 영상에서 어나니머스는 가상화폐 시장을 뒤흔드는 머스크의 행동들을 "장난"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어나니머스 : 당신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벌이는 장난질 때문에 수많은 이들의 삶이 파괴돼왔다. 수백만 명의 투자자들은 더 나은 삶을 위해 가상화폐에서 얻는 수익에 의존하고 있다.]

더 나은 삶을 바라는 선량한 투자자들의 꿈을 머스크가 파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머스크는 이번 주에도 트윗으로 시장을 뒤흔들었습니다.

연인이 이별하는 그림에 '#비트코인'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심장이 갈라지는 이미지를 올렸습니다.

어나니머스 머스크 경고

비트코인과 이별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특정 코인의 이름을 연상시키는 트윗에 가격 폭등을 의미하는 달 그림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머스크의 트윗 직후 이 코인은 가격이 85% 상승했고, 결국 하루에만 350%나 올랐습니다.

머스크가 시장을 조작한다는 비판이 쏟아졌지만, 머스크는 오히려 비아냥거리는 댓글로 더 큰 비난을 샀습니다.

어나니머스는 머스크의 이런 행동들은 노동자들을 조롱하는 것이라며 더는 두고 보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나니머스 : 당신은 자신이 제일 똑똑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번엔 임자를 만났다. 우리는 어나니머스다! 우리는 군단이다! 기대하라.]

어나니머스는 해킹을 통한 정치사회운동을 표방하는 익명의 국제 해커집단입니다.

(영상편집 : 박기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