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머스크 장난에 여러 삶 파괴"…어나니머스, '응징' 경고

"머스크 장난에 여러 삶 파괴"…어나니머스, '응징' 경고
국제해커집단 '어나니머스'가 가상화폐 시장을 쥐고 흔드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에 대한 응징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어나니머스는 유튜브에 '머스크에게 보내는 어나니머스 메시지'라는 영상을 올렸습니다.

영상에서 "당신이 가상화폐 시장에서 하는 놀이 때문에 여러 삶이 파괴돼왔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수백만 명의 소매 투자자들은 삶을 개선하기 위해 가상화폐에서 얻는 수익에 의존하고 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어나니머스는 투자자들은 스스로 투자의 위험을 받아들여야 하고, 가상화폐 변동성에 대비해야 한다면서도, 머스크의 이번 주 트윗들은 일반적인 노동자들에 대한 경시를 명확히 드러냈다고 비판했습니다.

머스크는 어제 트위터에 헤어지는 연인의 대화가 담긴 이미지와 '#Bitcoin' 해시태그, 비트코인을 나타내는 아이콘, 반으로 갈라진 하트 이모지를 함께 올렸습니다.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하락했습니다.

어나니머스는 또 머스크를 향해 "당신은 이 안에서 당신이 제일 똑똑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이번엔 임자를 만났다"면서 "기대하라"는 경고로 메시지를 끝냈습니다.

머스크는 어나니머스 메시지에 아직 반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어나니머스는 익명의 구성원들이 2006년 설립한 '해커 활동가' 집단입니다.

세계 전역에서 부정부패, 인터넷 검열, 종교비리, 증오단체, 극단주의 테러세력, 공권력 남용 등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사진=유튜브 갈무리,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