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푸틴 "북한 질식시키는 방법으론 북핵 해결 못해"

푸틴 "북한 질식시키는 방법으론 북핵 해결 못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북한을 숨이 막히도록 압박하거나 제재를 강화하는 방법으론 북핵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현지시간 4일 이날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제경제포럼 행사의 하나로 진행된 세계 주요 뉴스통신사 대표 화상회의에 참석해 이 같은 견해를 밝혔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우리는 대량살상무기의 세계적 확산에 단호히 반대한다"며 "이 문제의 해결은 북한 '질식'이나 추가적 대북 제재 방식이 아니라 오히려 북한인의 안보를 보장해 줄 여건 조성 방식에 기반해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서 "실제로 이런 길을 가려는 시도라도 있었던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북한 지도부의 긍정적 반응을 포함한 긍정적 경향들을 볼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러시아를 포함한 우리 모두가 북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최적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싶다"면서 "그 일환으로 우리에겐 우선적으로 경제 분야에서 3각 협력 프로그램이라는 도구가 있다"고 남북러 3각 협력 사업 이행에 대한 기대를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