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북한, 도쿄올림픽 독도 지도 비난…"일본, 영토 강탈 야망"

북한, 도쿄올림픽 독도 지도 비난…"일본, 영토 강탈 야망"

곽상은 기자 2bwithu@sbs.co.kr

작성 2021.06.04 21:10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북한, 도쿄올림픽 독도 지도 비난…"일본, 영토 강탈 야망"
일본이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를 자국 영토로 표기한 지도를 실은 것에 대해 북한이 "영토 강탈의 뜻을 드러낸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오늘(4일) 논평에서 일본의 행위는 "신성한 올림픽경기대회를 영토강탈 야망 실현에 악용해보려는 것"이라며 "인류의 평화 염원에 대한 우롱이며 우리 민족의 자주권을 유린하는 용납 못 할 도발"이라고 밝혔습니다.

통신은 이어 "일본과 같이 체육에 대한 세상 사람들의 관심과 열기를 자국의 침략 야욕 실현에 써먹는 비열한 나라는 찾아보기 힘들다"고 비난했습니다.

특히 "해양자원이 풍부하고 군사전략상 중요한 위치에 있는 독도를 기어이 강탈하려는 일본의 속심은 불 보듯 뻔하다"면서 "위험수위는 더욱 높아지고 간과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통신은 사례로 최근 '독도는 일본땅'이라고 서술한 교과서가 검정을 통과하고 같은 주장을 담은 자료가 정부 홈페이지에 게시됐으며, 자위대가 섬 탈환 훈련을 한 것 등을 거론했습니다.

통신은 또 "일본이 계속 역사적·국제적·법적 근거가 없는 '독도 영유권'을 고집할수록 천년 숙적 일본과 반드시 결산하고야 말 우리 민족의 대일 적개심만 배가될 뿐"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