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대체공휴일 늘어나나…여야 "6월 임국서 법안 처리" 공감대

대체공휴일 늘어나나…여야 "6월 임국서 법안 처리" 공감대
여야가 대체공휴일 확대하는 방향의 법안을 이번 6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으고 있습니다.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은 오늘(4일) SBS와의 통화에서 "코로나19 사태로 경기가 어려운 상황에서 대체공휴일이 적용되면 상당한 경제 활동 유발 효과를 낼 수 있다는 분석이 있다."라면서, "여야 간 협의를 통해 법안 처리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 "여야 이견이 크게 없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6월 임시국회에서의 법안 처리도 가능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행안위 여당 간사인 박재호 민주당 의원과 야당 간사인 박완수 국민의힘 의원도 "긍정적으로 검토해볼 수 있다.", "반대할 이유가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대체공휴일 등과 관련해서 현재 홍익표, 하영제, 민형배, 정청래, 강병원, 김성원 의원 등이 발의한 법률안이 제출된 상태입니다.

이와 같은 논의는 올해 하반기 공휴일 중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 등이 주말과 겹쳐 있어 대체공휴일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요구와 코로나 19로 인한 내수 활성화 기대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