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송영길 "원불교 방역 협조 감사"…교정원장 "마스크 벗게 노력"

송영길 "원불교 방역 협조 감사"…교정원장 "마스크 벗게 노력"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는 신임 인사차 원불교를 찾아 코로나19 방역 협조에 대한 감사를 전했습니다.

송 대표는 오늘(4일) 서울 동작구 원불교 소태산기념관에서 오도철 교정원장을 예방해 "원불교는 방역에 대한 전폭적인 협조와 상생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소방관을 위한 밥차 운영, 어려운 이웃에게 마스크·쌀·성금 전달 등 많은 미담을 전해 들었다"며 "국민적 고통 시기에 보여준 연대와 나눔의 정신이 깊은 울림을 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오 교정원장은 "코로나 사태로 1년 반가량 국민들이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백신 접종 속도가 빨라져서 마스크를 벗고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교단도 돕겠다. 정부에서도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송 대표는 "백신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접종률도 많이 높아져 조금씩 잡혀가는 느낌이 든다"며 "잘 챙겨보겠다"고 답했습니다.

또 오 교정원장이 "환경문제, 인권, 계층 갈등 문제를 살펴볼 때 우리 삶, 문화의 일대 전환이 필요한 시기"라고 하자, 송 대표도 "저도 기후 위기 대응을 중요한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고 화답했습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