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IOC는 일본 정부의 꼭두각시입니까?"

"IOC는 일본 정부의 꼭두각시입니까?"

반크, 비판 포스터 제작

유영규 기자 ykyou@sbs.co.kr

작성 2021.06.04 10:51 수정 2021.06.04 13:3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IOC를 비판하는 내용의 영문 포스터 (사진=반크 제공, 연합뉴스)
사이버 외교 사절단 반크는 도쿄 올림픽 홈페이지에서 자국 영토 지도에 독도를 자기 땅처럼 표시한 일본 정부에 어떤 조치도 하지 않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비판하는 포스터를 영어와 한국어로 제작해 오늘(4일)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배포했습니다.

'IOC는 일본 정부의 꼭두각시인가요?'라는 제목의 포스터에는 일본의 제국주의적 야망을 상징하는 욱일기가 IOC를 꼭두각시처럼 이용하는 그림이 담겨있습니다.

일본 정부가 IOC를 이용해 스포츠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행태를 비난한 것입니다.

포스터에는 IOC의 행태를 비판하는 글로벌 청원 주소( maywespeak.com/ioc)도 소개했습니다.

일본은 2021 도쿄 올림픽 홈페이지에서 자국 영토 지도에 독도를 올려놨습니다.

올림픽을 이용해 독도를 일본 땅으로 세계에 알리겠다는 꼼수라고 한국이 반발하고 있지만, 일본은 꿈쩍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IOC는 "일본 정부에 문의하라"고 책임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반크는 포스터 배포와 함께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에게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때와 동일하게 일본 정부에도 독도 삭제를 공식적으로 요청하라고 촉구하는 항의 서한을 보냈습니다.

IOC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당시 한반도기에 독도를 표시하자 일본 정부의 요구를 받아들여 삭제를 권고했고, 한국은 이를 받아들인 바 있습니다.

(사진=반크 제공,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