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뒷문 열고 깨운 걸로 해 달라"…'거짓 진술' 요구했나

<앵커>

이런 상황에서 이용구 차관이 폭행 당시 상황과는 전혀 다른 거짓 증언을 요구했다는 택시 기사의 폭로가 나왔습니다. 경찰은 영상을 지워 달라고 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 차관은 물론 택시 기사도 함께 입건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홍영재 기자입니다.

<기자>

사건 발생 이틀 뒤, 택시 기사는 첫 경찰 조사를 받으러 가기 전 이용구 차관의 전화를 받았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택시 기사는 이 차관으로부터 황당한 요구를 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택시기사 : '기사님이 내려서 뒤에 문을 열어서 날 깨우는 과정에서 내가 멱살 잡은 걸로 하면 안 되겠습니까' 이래요. 뒤에 내려서 깨워준 걸로 하면 완전히 서 있는 상태고 운전사가 내린 상태잖아요.]

이 차관이 사실과 다른 거짓 진술을 요구했다는 이야기입니다.

판사 출신인 이 차관이 이런 요구를 한 배경에는 특가법상 운전자 폭행죄를 피하기 위한 목적이었을 걸로 추정됩니다.

택시 기사가 밖으로 내려서 뒷문을 열었다는 얘기는 택시가 완전히 정지했다는 뜻이 됩니다.

즉 특정범죄가중처벌법 대상인 운전 중인 상황이 아니므로 법률가인 이 차관이 당시 상황을 운전 중인 상황이란 걸 알고, 이걸 감추려고 했다는 얘기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구 차관은 택시 기사의 주장을 부인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SBS는 이 차관의 정확한 입장을 듣기 위해 여러 차례 연락을 취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검찰은 이 차관의 운전자 폭행 혐의와 함께 사고 발생 직후 무혐의 처리하는 과정에서 외압이 있었는지 수사하고 있습니다.

경찰 진상조사단은 택시 기사가 이 차관에게 합의금을 받고 폭행 영상을 지워줬다며 택시 기사를 증거인멸 혐의로, 또 이 차관은 증거인멸 교사 혐의로 입건한 상태입니다.

검경은 조만간 수사와 진상조사 결과를 종합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