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차 막고 무차별 폭행…수사해 보니 마약 조직

<앵커>

몇 달 전 경기도 화성에서 정체불명의 외국인 남성들이 골목을 지나던 차를 가로막고 운전자와 동승자를 무차별 폭행한 일 전해드렸는데요, 알고 보니 외국인 마약 범죄조직이 연루된 사건이었습니다.

김민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골목길을 서행하는 하얀색 차량, 그 앞을 검정색 승용차가 가로막습니다.

길목에 서 있던 남성들이 기다렸다는 듯 하얀색 차량에 위협적으로 다가서고, 오도가도 못하게 된 차량 위로 올라가더니 운전자와 동승자를 차에서 끌어내리고 한참을 무차별적으로 폭행합니다.

피해자들이 정신을 잃은 뒤 남성들은 도주했습니다.

석 달여 간의 수사 끝에 이 무차별 폭행은 외국인 마약 범죄조직의 소행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폭행 피의자들은 지난해 2월부터 경기 화성과 평택, 안산, 김포 등에서 신종 마약을 팔던 조직인데, 16명이 총책과 간부, 제조책과 판매원의 체계를 갖추고 6천400만 원 어치 신종 마약을 제조해 판매해온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피해자들이 조직을 경찰에 신고하고 판매원을 흉기로 위협해 마약도 뺏어가자 대낮에 큰 마트와 식당이 있는 골목길에서 보복극을 벌인 것입니다.

마약조직 도로 폭행

[현장 목격자 (지난 2월 9일) : 어제 (주변에) 사람들도 장난 아니었다니까요. 말릴 수가 없죠. 왜냐하면 말 잘못하면 우리까지 맞을까 봐.]

검찰 관계자는 "피해자를 조사하던 중 마약이 언급돼 내사 중인 외국인 마약 범죄조직과 관련됐다는 사실을 인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검찰은 집단폭행에 연루된 외국인 등 16명을 마약 범죄조직 활동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외국인 마약 범죄조직 기소 첫 사례입니다.

폭행 피해자들도 마약을 투약한 혐의로 함께 기소됐습니다.

(영상편집 : 윤태호)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