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곧 미국 성인 절반이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할 듯

곧 미국 성인 절반이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할 듯
미국 성인 절반이 현지 시간으로 25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P 통신 등은 백악관을 인용해 이날 중으로 백신 접종을 완료한 미국 성인이 50%에 도달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AFP통신은 "코로나19 대응에 있어서 또 하나의 거대한 이정표를 세우는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미국 독립기념일인 7월 4일까지 성인 70%가 최소 1회 백신을 접종하도록 해 바이러스로부터의 독립을 선포한다는 게 조 바이든 행정부의 목표입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 홈페이지의 24일 오전 6시 기준 데이터를 보면 미국에서 18세 이상 성인 중 백신을 최소 1회 맞은 이들은 61.5%, 접종을 완료한 이들은 49.8%입니다.

전체 인구로 볼 경우 최소 1회 접종자는 49.4%, 접종 완료자는 39.3%입니다.

미국은 지난 13일 백신 접종을 마친 사람에 한해 실내외 대부분의 경우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된다는 새 지침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차량공유업체 및 데이팅앱 업체와도 제휴를 하고 백신 접종률을 더 끌어올리려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