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네이버 · 카카오로 잔여 백신 예약…알림도 가능

<앵커>

내일(27일)부터 접종하고 남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편리하게 당일 예약하고 맞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카카오 앱을 이용하면 되는데, 자세한 방법, 김용태 기자가 설명해 드립니다.

<기자>

개봉 후 6시간이 지나면 폐기 처리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잔여분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당일 예약하고 접종할 수 있게 됩니다.

예약방법은 네이버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스마트폰 들고 네이버 검색창, 또는 네이버지도에서 '잔여백신'이라고 치면 이렇게 백신이 남아 있는 경우 해당 의료기관이 표시됩니다.

물론 내 주변에서 찾아야겠죠.

백신이 남은 병원을 선택해 본인 인증하고 예약하면, '몇 시까지 오세요.'하고 안내가 옵니다.

그러면 가서 맞으면 됩니다.

네이버 백신 알림 서비스에서 접종기관을 최대 5곳까지 사전 등록해두면, 거기서 백신이 남을 때 나한테 푸시 알림 메시지가 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도 됩니다.

하단 샵 탭에서 잔여백신을 선택하거나 카카오 지도 앱을 통해 당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도 네이버처럼 의료기관을 미리 선택한 다음 잔여백신 알림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백신을 이미 한번 맞았거나 접종 예약을 한 사람, 또 아스트라제네카 접종을 권하지 않는 30세 미만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당일 예약해놓고 사정이 생기면 전화로 취소해야 잔여 백신 접종 기회가 박탈되지 않습니다.

잔여백신으로 1차 접종받으면 같은 곳에서 11주 뒤에 2차 접종을 받도록 자동 예약됩니다.

이 예약 시스템은 내일 오후 1시부터 가동하며 일단 화이자 백신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