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론 머스크, '투자자 분노' 비판에 "가상화폐 지지" 답변

일론 머스크, '투자자 분노' 비판에 "가상화폐 지지" 답변
돌발 발언으로 가상 화폐 시장에 혼란을 불렀다는 비판을 받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투자자들의 분노에 또 엉뚱한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충분히 진보한 어떤 마법은 기술과 구별할 수 없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머스크의 이 트윗에 가상화폐 투자자로 추정되는 누리꾼들은 "당신 때문에 돈을 잃고 인생을 망쳤다"는 비판의 댓글을 달았습니다.

한 누리꾼은 "가상화폐 때문에 당신에게 화가 난 사람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머스크는 이에 대해 즉답하지 않은 채 법정통화보다 가상화폐를 여전히 지지한다는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머스크는 "진정한 전투는 법정통화와 가상화폐 사이에 있다. 모든 것을 고려할 때 나는 후자(가상화폐)를 지지한다"고 썼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2월 화폐로서의 비트코인 가치를 법정통화와 동등한 수준으로 평가하는 트윗을 올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12일 비트코인 채굴이 환경에 악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를 들며 비트코인 결제를 돌연 중단한다고 했고, 가상화폐의 대규모 하락을 촉발했습니다.

누리꾼들은 가상화폐를 지지한다는 머스크의 트윗에 "당신은 더 많은 쓰레기 글을 트윗하며 시장을 뒤흔들 것", "시세조종으로 당신은 화성 대신에 감옥에 갈 것"이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