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동연, 대선 출마 질문에 "지금은 그런 얘기 할 상황 아냐"

김동연, 대선 출마 질문에 "지금은 그런 얘기 할 상황 아냐"

백운 기자 cloud@sbs.co.kr

작성 2021.05.21 17:3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김동연, 대선 출마 질문에 "지금은 그런 얘기 할 상황 아냐"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차기 대권 출마 여부와 관련해 "작은 실천, 큰 변화란 모토로 활동하고 있다"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김 전 부총리는 오늘(21일) 오후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청년들과 공감, 소통의 장, 영리해(Young+Understand)' 강연에서 '여야를 막론하고 대권주자로 언급된다'는 취재진 질문에 "지금 그런 것에 대해 얘기를 할 상황이 아닌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공직에서 나와 2년 반 동안 국가나 사회로부터 받았던 많은 것에 대해 제가 어떻게 (사회에) 돌려줄 수 있을지 대안을 생각한 것에 천착했다"며 이러한 성찰을 담은 책을 다음 달 초 중순쯤 발간한다고 했습니다.

발간 예정인 책은 자서전이 아니라고 강조하면서 "언론에서 저도 모르는 계획을 앞질러 얘기하는 거 같은데 정치와 전혀 상관없는 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어제 SNS에 제시한 '기회복지' 모델이 책의 한 챕터에서 다뤄질 것이라고도 전했습니다.

여권에서 지난 4·7 재보궐 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권유받은 사실은 있다면서도 지난 4월 개각에서 국무총리직을 제안받았느냐는 질문에는 "인사권에 관한 문제인 것 같아 제가 말씀드리는 게 적절치 않다"고 했습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