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빗길 고속도로에 쏟아진 진흙…뒤따른 차량 11대 추돌

빗길 고속도로에 쏟아진 진흙…뒤따른 차량 11대 추돌
어제(20일) 오후 8시쯤 경남 김해시 상동면 대구부산고속도로 대구 방향 상동 1터널 근처에서 차량 11대가 산발적으로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남소방본부와 고속도로순찰대는 한 차량이 싣고가던 진흙과 같은 질감의 폐기물이 도로에 쏟아지면서 뒤따르던 차량이 피해를 입은 걸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 사고로 승용차와 화물차 등 11대가 크고 작게 부딪히며 운전자 등 9명이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대구부산고속도로 대구방면 상동1터널 11중 추돌사고

진흙을 쏟은 차량은 직후 현장을 벗어나 경찰이 CCTV 분석을 통해 추적하고 있습니다.

아직 누가 어떤 차량을 몰다가 물질을 쏟은 건지 등 경위는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과 소방은 차량이 쏟은 진흙에서 강한 악취가 풍겨 분뇨가 섞인 폐기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이 도로 위 빗물과 섞여 뒤따른 차량의 운행을 방해해 사고를 낸 걸로 전해졌습니다.

해당 구간에서 사고를 수습하고, 진흙을 치우는 작업이 병행되면서 3시간 넘게 차량 수백 대의 발이 묶이는 정체 현상이 빚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진흙을 흘린 차량을 쫓아 과실 여부를 확인해 조치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대구부산고속도로 대구방면 상동1터널 11중 추돌사고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