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광야 대스타' 노리는 에스파…세계관 속 '광야'의 정체는?

'광야 대스타' 노리는 에스파…세계관 속 '광야'의 정체는?

SBS 뉴스

작성 2021.05.18 14:4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광야 대스타 노리는 에스파…세계관 속 광야의 정체는?
그룹 에스파가 'SMCU(SM Culture Universe, SM 소속 아티스트들의 유기적인 세계관)'의 시작을 연 가운데, 그들의 세계관 속 의문의 공간인 '광야'에 대해 추측할 수 있는 단서가 발견됐습니다.

어제(17일) 에스파는 새 싱글 '넥스트 레벨(Next Level)'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넥스트 레벨'은 영화 '분노의 질주: 홉스&쇼' OST 'Next Level'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블랙맘바'를 찾기 위해 '광야'로 떠나는 여정을 담은 노래입니다.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그룹 에스파는 현실 세계에 있는 '에스파'와 가상 세계에 사는 이들의 아바타 '아이에스파'가 한 팀으로 활동하는 그룹인데요, 어제 진행된 '넥스트 레벨'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에스파는 듣고 싶은 수식어로 '광야 대스타'를 꼽아 누리꾼들의 궁금증을 자극했습니다.

에스파의 데뷔곡 '블랙맘바(Black Mamba)'에서 중요한 키워드로 등장했던 광야는 "텅 비고 아득히 넓은 들"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갖고 있지만, 에스파 노래 속 광야는 'KWANGYA'라는 영문 표기와 함께 등장해 사전적 의미와 다르게 표현됐습니다.


가사를 보면 에스파 멤버들이 향하는 목적지이자 아바타 '아이에스파'가 사는 세계가 광야인데, 추상적 의미뿐 명확하게 알려진 것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신곡 '넥스트 레벨' 뮤직비디오에서 광야의 위치가 담긴 위도와 경도가 공개됐고, 짧은 시간 스쳐 간 숫자였지만 누리꾼들이 이를 포착해 해석했습니다. 그 결과는 매우 뜻밖이었는데요, 바로 곧 이전할 SM엔터테인먼트 신사옥의 위도와 경도였습니다.


실제 세계관과 별개로 재미를 위해 숨겨 놓은 '이스터에그'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누리꾼은 "섬세한 것까지 확실하게 하는 SM이 저 숫자를 그냥 썼을 리 없다"면서 "에스파가 광야를 떠돌고 있는 건 아직 SM이 이전을 못 해서였나?", "서울숲이 광야라니... 나 광야에 살고 있었네", "에스파가 광야 대스타를 노릴 만했군" 등 재밌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구글 지도 캡처)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지나윤 에디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