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초콜릿 꺼내먹는 포즈가 남혐?…재재 측 "논란 당황, 억측 자제 간곡히 부탁"

재재

연반인 재재(본명 이은재)가 초콜릿을 먹는 퍼포먼스를 펼쳤다가 때아닌 남혐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재재 측은 이번 논란에 당황스러워 하며 전혀 의도 없는 행동이었다고 강력히 해명했다.

재재는 지난 13일 개최된 '제57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 TV부문 여성 예능인 후보에 올라 참석했다. 이날 재재는 레드카펫에서 초콜릿을 꺼내 먹는 퍼포먼스를 펼쳤는데, 이를 두고 일각에서 재재의 손가락 모양이 남성비하를 뜻한다는 황당한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재재가 출연하는 유튜브 '문명특급' 측은 17일, 당시 재재가 왜 초콜릿을 먹는 퍼포먼스를 선보이게 된 것인지 과정을 공개했다.

'문명특급' 측은 "백상예술대상 이틀 전, OTT 방송에 출연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스타일리스트에게 재재의 시상식용 의상을 의뢰했다. 다양한 옷을 입어보던 중, 스타일리스트가 간식 봉투와 닮은 주머니가 달린 의상을 소개해주면서 '여기에서 (간식을 넣었다가) 꺼내 드세요'라고 아이디어를 줬고, 이에 문명특급 제작팀은 '재재가 일반인이라서 큰 행사에 익숙하지 않아 당이 떨어질 수 있으니 간식을 넣었다가 먹는 건 어떠냐'고 농담을 하는 과정에서 스타일리스트와 즉흥적으로 의기투합이 되어 색다른 레드카펫 퍼포먼스를 해보자고 의견이 모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문명특급 제작팀은 콘텐츠 제작의 일환이자 유쾌한 퍼포먼스가 될 수 있겠다는 판단, 그리고 스타일리스트와의 약속을 지키는 차원에서 레드카펫에서 초콜릿을 먹는 퍼포먼스를 시상식 당일 진행했다"며 "이러한 상황은 오는 20일 '문명특급 190화 백상예술대상 시상식 비하인드 영상'에서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콘텐츠 제작을 위해 초콜릿을 집어 먹는 자연스러운 행동이 특정 논란의 대상이 되는 손가락 모양과 비슷하다는 논란으로까지 번진 데 대해 재재를 비롯한 문명특급 제작팀 모두 크게 당황하고 있다"며 "특정한 손동작이나 모양과는 분명히 다를 뿐 아니라, 전혀 관련이 없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된 근거 없는 억측과 논란은 자제를 간곡히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사는 일이 없도록 보다 세심히 살피고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SBS연예뉴스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