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90억 원 복권, 세탁기 넣어 돌렸는데…" 미 여성 황당 주장

"290억 원 복권, 세탁기 넣어 돌렸는데…" 미 여성 황당 주장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290억 원 상금이 걸린 복권의 지급 청구 기한을 앞두고 1등 당첨 복권을 세탁기에 넣어 돌려버렸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나타났습니다.

14일(현지시간) AP통신 등에 따르면 로스앤젤레스(LA) 인근 노워크의 주유소 편의점에는 2천600만 달러(293억 원) 상금이 걸린 '슈퍼로토 플러스' 복권 1등에 당첨됐다고 주장하는 한 여성이 나타났습니다.

복권 당첨금 청구 기한은 13일이었는데 이 여성은 하루 전날 편의점을 찾아가 당첨금 지급을 요구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 여성은 믿기 어려운 주장을 했습니다.

바지에 보관해 둔 1등 당첨 복권을 실수로 세탁기에 넣고 돌려버렸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여성은 그러면서 작년 11월 복권을 편의점에서 산 것이 맞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편의점은 감시 카메라 영상을 통해 이 여성이 복권을 구매한 것을 확인하고 영상 사본을 복권 관리 당국에 넘겼습니다.

복권 당국은 "여성의 1등 당첨 주장을 조사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 여성이 1등에 당첨됐다고 거짓말을 했는지, 실제 당첨 복권을 모르고 훼손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당국은 1등 복권을 잃어버렸다면 복권 앞면과 뒷면을 찍은 사진 등의 증거를 제출해야만 당첨금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린다고 설명했습니다.

1등 당첨자는 세금을 제외하고 상금을 매년 나눠 받거나 한 번에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일시 수령금은 1천970만 달러(222억5천만 원)입니다.

복권 당국은 13일 자 소인이 찍힌 당첨금 청구서도 유효하다고 했지만, 행운의 주인공은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만약 1등 당첨자가 없는 것으로 최종 확인되면 일시 수령액 1천970만 달러는 캘리포니아주 공립학교 지원금으로 이전됩니다.

(사진=캘리포니아 복권 트위터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