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냉동만두 봉지에 고무장갑이'…아침식사 준비 소비자 '화들짝'

'냉동만두 봉지에 고무장갑이'…아침식사 준비 소비자 '화들짝'

유영규 기자 ykyou@sbs.co.kr

작성 2021.05.13 11:2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냉동만두 봉지에 고무장갑이…아침식사 준비 소비자 화들짝
냉동만두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만두 대신 만두 생산자의 고무장갑이 들어 있는 제품을 받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13일) 전북 남원보건소 등에 따르면 서울에 사는 A씨는 지난달 말 구매한 냉동만두 봉지에서 만두 공장 작업자의 이름이 써진 고무장갑을 발견했습니다.

이 제품은 남원시 인월면 CJ제일제당 공장에서 생산된 만두로 해당 고무장갑은 생산 라인에서 근무하던 B씨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남원시 보건소 관계자는 언론 통화에서 "자동 포장 단계 바로 전 단계에서 작업자가 고무장갑을 벗어 뒀는데 포장기에 고무장갑이 빨려 들어가면서 이 같은 일이 일어났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대규모 업체의 공장에는 금속 탐지 장비가 설치돼 있지만, 고무 재질의 장갑은 확인이 되지 않은 것 같다"면서 "지난 5월 6일 현장 실사 이후 시정 명령을 내린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CJ 측은 해당 공장에서 사용하는 작업자 고무장갑을 금속 자성을 띈 장갑으로 교체할 계획입니다.

보건당국은 이 공장에 식품위생법 7조 위반을 적용해 시정 명령 처분을 내렸습니다.

시정 명령은 1년 간 같은 행위가 반복될 경우 7일 또는 15일간 생산 중단 명령을 받을 수 있는 조치입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