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G워너비도 원치 않는 음원 발매…"비도덕적 행위" 규탄

SG워너비도 원치 않는 음원 발매…"비도덕적 행위" 규탄
김용준, 김진호, 이석훈 등 SG워너비 세 멤버가 전국 투어 콘서트 라이브 실황 음원 발매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대했다.

지난 5일 더블에이치티엔이(김용준), 목소리엔터테인먼트(김진호), C9엔터테인먼트(이석훈) 측은 "SG워너비 전국 투어 콘서트 라이브 실황 음원 'Do you remember' 발매는 SG워너비(김용준, 김진호, 이석훈)를 비롯해 멤버들의 소속사와도 어떠한 사전 협의도 거치지 않은 사안"이라며 반발했다.

지난 5일 SG워너비의 과거 소속사였던 현 포켓돌 스튜디오 측은 "2006년에 40회의 전국 투어 콘서트 중 일부 실황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라면서 "당시 콘서트 기획자가 간직해온 라이브 실황 DVD를 이용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SG워너비 세 멤버들은 "언론 보도를 통해 처음 접한 소식에 당혹감을 감추기 어렵다"면서 "상업적 목적의 수단으로 SG워너비를 이용하는 비도덕적인 행위에 강한 유감을 표명하는 바이며, 관련 음원 발매는 SG워너비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강조했다.

또 "과거 음원 제작자가 SG워너비의 음원 수익금을 음원 유통사로부터 정산받지 못해 소송을 제기했다는 것 역시 멤버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법정 다툼이라는 사실도 명백히 밝힌다."고 덧붙였다.

SG워너비 완전체 멤버들은 최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 완벽한 하모니를 선보이며 재조명 받았다. 이로 인해 SG워너비의 과거 히트곡들이 각종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고 있다.

(SBS연예뉴스 강경윤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