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조기 종료에 누리꾼 분노…이유는?

[Pick]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조기 종료에 누리꾼 분노…이유는?

조도혜 에디터

작성 2021.05.04 14:44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Pick]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조기 종료에 누리꾼 분노…이유는?
네이버가 블로그에 일정 기간 게시물을 올리면 현금성 포인트를 주는 행사를 시작했다가 조기 종료를 선언해 거센 항의를 받고 있습니다.

앞서 네이버 블로그팀은 지난 4월 27일 '매일매일 챌린지 #오늘일기'라는 이벤트 진행을 알렸습니다.

5월 1일 토요일부터 5월 14일 금요일까지 2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블로그에 일기를 남기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최대 16,000원 지급하겠다는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조기 종료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조기 종료
하지만 이벤트 시작 3일 만인 어제(3일), 네이버 블로그팀은 챌린지 조기 종료를 공지했습니다.

여러 아이디로 복사 글을 붙여넣는 등 기획의도와 본래 취지와 맞지 않는 방법을 사용하는 참여자가 지나치게 많아 고민 끝에 이런 결정을 내렸다는 겁니다.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조기 종료
네이버 블로그팀은 여러 상황을 대비하지 못하고 참여자에게 혼란을 주어 죄송하다고 거듭 사과했지만, 참여했던 누리꾼들의 화는 쉽게 사그라들고 있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가입시키려는 꼼수 아니냐", "갑신정변 이후 가장 기억에 남을 삼일천하", "동네 구멍가게도 아니고"라는 등 조기 종료 공지 글에는 여전히 비난 댓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