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미 합참의장 회담 "미국의 지속적 확장억제 제공 논의"

한미 합참의장 회담 "미국의 지속적 확장억제 제공 논의"
미국 하와이를 방문 중인 원인철 합참의장이 현지시간 지난달 30일 마크 밀리 미 합참의장과 양자회담을 하고 최근 안보 정세에 대한 견해를 교환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1일) 보도자료를 통해 양국 합참의장이 이번 회담에서 한국에 대한 미국의 변함없는 공약과 지속적인 확장억제 제공에 대해 논의했다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또 역내 안보와 안정에 대한 공약을 재확인하는 동시에 파트너 국가들과 역내 협력을 환영하며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공고히 할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습니다.

양국 합참의장은 한미동맹이 한반도와 역내 안보와 안정의 핵심축(Linchpin)이라는 점도 재확인했다고 합참은 설명했습니다.

미 인도태평양사령관 이·취임식 참석차 하와이를 방문 중인 원 의장은 어제는 밀리 의장, 야마자키 코지 일본 통합막료장(합참의장 해당)과 한미일 3국 합참의장 간 대면회담을 갖고 북한의 핵·미사일 프로그램에 관한 우려를 공유하고 역내에서 국제질서에 기초한 규범 준수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한 바 있습니다.

이번 방문 기간 중 한일 간 양자회담은 예정돼 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