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7월부터 확진자 1,000명 이하면 8명 모임 허용

<앵커>

추가 확진자는 이틀째 6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정부는 지금의 거리두기와 방역조치를 3주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7월부터는 새로운 거리두기 개편안이 시행되는데, 만약 확진자가 지금 수준이라면 8명까지 모일 수 있고 가게들의 영업시간도 더 늘어납니다.

자세한 내용은, 장세만 기자가 전하겠습니다.

<기자>

정부가 현행 거리두기 단계를 3주 더 연장하면서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는 다음 달 23일까지 유지됩니다.

공공부문의 회식과 모임 금지도 풀립니다.

다만 방역 단속과 관리를 강화하는 특별방역주간은 한 주 연장됩니다.

[홍남기/국무총리 직무대행 : 다음 주 5월이 '가정의 달'로 만남과 이동이 더 늘고 감염 확산의 위험도 더 커질 것….]

정부는 7월부터 적용할 새 거리두기 개편안도 공개했습니다.

6월까지 하루 확진자가 1천 명 아래로 통제될 경우라는 전제를 달았는데, 내용은 지금보다 완화됐습니다.

현재 5단계에서 4단계로 줄었는데, 전국 단위로 하루 확진자 500, 1천, 2천 명이 단계별 기준입니다.

1단계는 모임 인원 제한이 없고 2단계는 8명까지, 3~4단계는 4명까지 모임이 허용됩니다.

영업시간은 2단계는 자정까지, 3~4단계는 밤 10시까지 가능합니다.

현재 확진자 수라면 7월에는 거리두기 2단계로 8명까지 모일 수 있고 자정까지 영업이 가능합니다.

[윤태호/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 : 이번 5월 유행의 고비를 무사히 넘기고, 6월까지 접종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7월부터는 더욱 일상 회복에 (가까워질 것이다.)]

방역당국은 경상북도 12개 군에서 완화된 거리두기 개편안을 1주간 시범 적용했는데, 확진자 수가 1명에 불과했다며 3주간 시범기간을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김민철, 영상편집 : 이소영)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