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바닐라 라테'에 진심인 엄태구…'바믈리에' 등극한 사연

'바닐라 라테'에 진심인 엄태구…'바믈리에' 등극한 사연
평소 바닐라 라테를 즐겨 마신다고 밝힌 배우 엄태구가 커피 맛으로 브랜드 감별에 성공하며 '바믈리에(바닐라 라테+소믈리에)'적 면모를 선보였습니다.

지난 23일 유튜브 '넷플릭스 코리아'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서 엄태구는 '미션엄파서블' 코너를 통해 랜덤으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엄태구는 카메라를 바라보며 '볼 콕' 포즈를 취하는 첫 번째 미션을 손쉽게 성공한 뒤 두 번째로 '아이스 바닐라 라테 브랜드 맞히기'에 도전했습니다.


제주도에서 촬영한 영화 '낙원의 밤' 인터뷰에서 "영화 속 등장한 카페의 바닐라 라테는 정말 최고였다"고 말했던 엄태구는 평소에도 바닐라 라테를 즐겨 마신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그의 한결같은 취향을 증명하듯 엄태구는 미션 시작과 동시에 한 커피의 얼음 모양만 보고도 브랜드를 맞혔습니다.

엄태구는 이어 당도·풍미·바디감 등을 고려해 커피를 신중하게 음미했고, 연달아 브랜드를 맞히는 데 성공했습니다. 커피 한 모금을 마시고 브랜드명을 외친 뒤 수줍게 정답을 확인한 엄태구는 "어? 맞습니다"라고 말한 뒤 뿌듯한 표정을 지었는데요, 엄태구의 놀라운 미각에 제작진들은 박수갈채를 보냈습니다.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에스프레소 원샷할 것처럼 생겼는데... 진정한 아바라 덕후네요", "엄태구 씨 바닐라 라테에 진심이었네", "저렇게 신난 엄태구는 처음 보는 것 같은데요", "엄태구 당신을 아바라 소믈리에로 인정합니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놀라워했습니다.

(사진=유튜브 'Netflix Korea')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지나윤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