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공수처 찾은 곽상도 "나도 관용차 타고 조사받고 싶다"

공수처 찾은 곽상도 "나도 관용차 타고 조사받고 싶다"
국민의힘 곽상도, 조수진 의원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찾아 이규원 검사 허위 보고서 작성 사건을 신속히 처리하라고 말했습니다.

곽상도 의원은 오늘(23일) 정부과천청사 공수처 건물 앞에서 해당 사건에 대해 김진욱 공수처장이 신속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은 곽 의원과 윤갑근 전 고검장이 이규원 검사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수사하던 중 이 검사가 여러 면담 보고서에 허위 내용을 포함한 정황을 포착해 지난달 17일 공수처에 이첩했습니다.

곽 의원은 '김진욱 공수처장을 만날 것이냐'는 질문에 "여야 정치인을 만나기는 어렵지 않겠냐고 하기에 난 고소인이라고 했다"며 "저도 관용차 타고 조사받으러 왔으면 좋겠는데 안 해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김 처장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면담하며 관용차를 제공한 '특혜 조사' 논란을 꼬집어 말한 것입니다.

곽 의원은 김 처장을 직접 만나지는 못했고, 김성문 부장검사와 1시간가량 면담을 했습니다.

김진욱 공수처장 기다리는 국민의힘 조수진 의원 (사진=조수진 의원실 제공, 연합뉴스)

함께 공수처를 찾은 조수진 의원은 김성문 부장검사 면담 이후 김 처장을 만나기 위해 공수처 건물 3층 복도에 앉아 30분간 기다렸고, 복도에서 짧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조 의원에 따르면 김 처장은 이규원 검사 사건을 공수처가 직접 수사하는 쪽에 무게를 두고 내부 검토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처장은 조 의원이 이성윤 검사장 특혜 조사 논란과 관련한 입장을 묻자 "유념하고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사진=조수진 의원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