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에스컬레이터 질주한 '휠체어'…온몸으로 막은 시민

[Pick] 에스컬레이터 질주한 '휠체어'…온몸으로 막은 시민

이서윤 에디터

작성 2021.04.24 10:45 수정 2021.04.24 20:59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Pick] 에스컬레이터 질주한 휠체어…온몸으로 막은 시민
휠체어를 탄 채 내리막길에서 속수무책으로 미끄러지던 노인을 한 '시민 영웅'이 구해내 박수를 받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등 외신들은 중국 남서부 구이저우 한 대형 상점에서 벌어진 아찔한 사고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속수무책으로 내리막 '주르륵'…온몸으로 휠체어 막아낸 여성 속수무책으로 내리막 '주르륵'…온몸으로 휠체어 막아낸 여성
당시 매장 내부에서 촬영된 CCTV 영상에는 휠체어를 탄 한 남성이 경사진 에스컬레이터에서 미끄러져 내려오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통제를 벗어나 빠르게 굴러가는 휠체어 위에서 남성은 팔을 흔들며 도와달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때 푸른 옷을 입은 한 여성이 망설임 없이 에스컬레이터를 향해 달려갔습니다. 이 여성은 전속력으로 달려오는 휠체어를 온몸으로 막아섰고, 휠체어는 이후로도 한참을 더 앞으로 나아가고 나서야 멈춰 섰습니다.

속수무책으로 내리막 '주르륵'…온몸으로 휠체어 막아낸 여성
여성은 휠체어를 탄 노인이 다치지 않은 것을 확인한 뒤 또다시 다급하게 어딘가로 달려갔습니다. 그가 향한 곳에는 앞서 에스컬레이터 위에 서 있다가 미끄러져 내려오는 휠체어에 들이받힌 어린아이가 쓰러져 있었습니다.

여성은 아이를 안아 올려 달래면서 상태를 살폈고, 다행히 아이도 가벼운 찰과상을 입은 것 외에는 무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속수무책으로 내리막 '주르륵'…온몸으로 휠체어 막아낸 여성
당시 영상이 온라인상에 널리 퍼지면서 자신의 몸을 던져 큰 사고를 막은 '시민 영웅'에 대한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이런 친절하고 용감한 사람들이 상을 받아야 한다", "앞뒤 따지지 않고 휠체어로 뛰어드는 모습에 눈물이 났다"는 등 훈훈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해당 매장 직원인 여성은 "그 순간만큼은 내가 다칠 수도 있다는 걱정이 들지 않았다. 그냥 위기에 놓인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는 생각뿐이었다"고 말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출처='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유튜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