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GM 반도체 수급난으로 부평공장 가동 중단

[경제 365]

한국GM이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다음 주 월요일인 19일부터 닷새간 부평1공장과 부평2공장의 생산을 중단합니다.

업계에서는 약 6천 대가량의 생산 차질이 발생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한국GM은 반도체 수급 해결책을 찾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협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코스피가 3,200선에 육박하면서 유가증권시장의 몸집이 사상 최대 규모로 불어났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 유가증권시장 상장종목의 시가총액은 2천220조 7천억 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3개 종목이 새로 상장했는데, 이들의 시가총액 합계가 13조 원을 넘으면서 유가증권시장의 시총도 최대로 늘어난 것으로 분석됩니다.

---

배달 앱 시장 후발주자인 '위메프오'도 한 번에 한 집에만 배달하는 '단건 배달' 도입에 나섰습니다.

배달 앱 시장에서는 쿠팡이츠가 배달원 1명이 주문 1건을 처리하는 단건 배달 서비스로 시장 점유율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에 배달의민족도 서울 일부 지역을 시작으로 단건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하는 등 배달 속도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

LG전자는 유명 디자이너 지춘희가 운영하는 의류 브랜드 미스지콜렉션과 함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매장에서 패션쇼를 갖는 등, 초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경험을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