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케이팝에 빼앗긴 수학 인재"…한 아이돌의 머리 아픈(?) 과거

"케이팝에 빼앗긴 수학 인재"…한 아이돌의 머리 아픈(?) 과거

SBS 뉴스

작성 2021.04.15 11:51 수정 2021.04.15 13:33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케이팝에 빼앗긴 수학 인재"…한 아이돌의 머리 아픈(?) 과거
한 아이돌 멤버의 뜻밖의 과거가 누리꾼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습니다.

어제(1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그룹 베리베리 멤버 용승이 과거 온라인상에 올렸던 글이 공개됐습니다. 용승이 작성한 '0의 역사와 개념 분석'이라는 범상치 않은 제목의 글에는 '0은 특수한 경력을 가진 수이다', '수학자 파스칼도 0에서 4를 빼도 0이라고 생각했다', '0을 연구하려는 것 자체로 인류는 큰 발전이 된 것이다' 등 숫자 0에 대해 논리정연하게 정리한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용승이 서론, 본론, 결론 형식으로 참고문헌까지 완벽하게 정리한 이 글을 발견한 팬들은 "다른 의미로 머리 아픈 아이돌 과거는 또 처음"이라며 놀라워했는데요, 심지어 대학교 과제 같았던 해당 글은 용승이 중학교 1학년 때 작성한 것임이 밝혀져 충격을 더했습니다.

베리베리에서 메인 댄서를 맡고 있는 용승은 학창 시절 과학 영재였으며, 천문학자를 꿈꾸며 과학고등학교를 준비하다 아이돌이 됐다고 합니다. 수학·과학·천문학을 좋아하는 용승은 심신의 안정이 필요할 때 원주율을 외우고, 팬들에게 "뇌과학과 심리학 주제는 항상 재미있다"며 뇌과학 책을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제목 보자마자 스크롤 내렸어요. 다른 의미로 아득해지네", "숙제가 아니라 순수한 취미였다는 게 더 충격", "케이팝에 수학계 인재를 빼앗겼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남다른 용승의 과거에 감탄했습니다.

용승이 속한 그룹 베리베리는 지난달 발매한 '겟 어웨이(Get Away)'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아이돌로서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사진=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트위터 'keemnunuu', 유튜브 'Gems 잼스')

(SBS 스브스타)

(SBS연예뉴스 지나윤 에디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