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방송3사 출구조사] 서울 오세훈 · 부산 박형준 1위 예측

[방송3사 출구조사] 서울 오세훈 · 부산 박형준 1위 예측

SBS 뉴스

작성 2021.04.07 20:40 수정 2021.04.07 21:15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앵커>

서울시장 선거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59% 민주당 박영선 후보 37.7%, 오세훈 후보가 1위로 예측됐습니다. 부산입니다.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 64% 민주당 김영춘 후보 33%로 나타났습니다.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 예측 1위입니다. 방송 3사 공동 출구조사 결과 다시 한번 정리해드립니다.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59%, 박영선 후보가 37.7%. 오세훈 후보가 21.3% 포인트 차로 앞설 걸로 출구조사 결과 예측됐습니다. 부산시장 후보입니다.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 64%, 민주당 김영춘 후보 33%입니다.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예측 1위입니다. 

조금 전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 확인해보셨습니다. 다시 한 번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서울시장 선거에서는 오세훈 후보가 59%, 민주당 박영선 후보가 37.7%를 얻을 걸로 예측이 됐습니다. 부산시장 선거에서는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64%, 민주당 김영춘 후보가 33%를 얻을 걸로 예측이 됐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말씀드릴 게 저희가 출구조사는 오늘(7일) 투표한 분들을 상대로만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앞서 이제 앞서 지난주 금요일, 토요일 치러졌던 사전투표 결과는 여기에 반영돼 있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이번 선거는 사전투표율이 역대 재보선 사상 가장 높았기 때문에 사전투표가 합쳐진 최종 개표 결과는 저희 출구조사 결과와는 좀 차이가 있을 수도 있다는 점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가 계속해서 서울시장 또 부산시장 출구조사 예측 결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원래는 지금 오세훈 후보가 국민의힘 당사에 와 있는 모습 아까 봤고 원래 입장을 발표하겠다, 이런 얘기도 있었는데 아직 소식은 들어오지 않고 있습니다. 저희가 현장 그림이 들어오는 대로 또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지금 화면 한번 보시겠습니다. 지금 국민의힘 후보 개표상황실입니다. 오세훈 후보가 조금 전 출구조사 결과 발표 때는 굉장히 환호성도 들리고 박수 치는 모습을 보였는데 지금은 담담하게 방송 화면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화면 아래쪽에 저희가 계속 출구조사 결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서울시장 선거에서는 오세훈 후보가 59%, 박영선 후보가 37.7%를 얻을 걸로 예측이 됐습니다. 부산시장 선거 박형준 국민의힘 후보 64%, 김영춘 민주당 후보 33%입니다.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 어떤 이야기하는지 직접 현장 연결해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잠시 뒤에 이야기할 예정이니까요, 지금 보고 계신 화면은 국민의힘 중앙당사 마련된 오세훈 후보 선거캠프 상황실입니다. 

잠시 뒤에 오세훈 후보가 이야기를 하면 다시 한 번 현장을 연결해 보도록 하고요, 지금 다시 한번 화면에 보시는 대로 저희가 출구조사 결과 확인해 보겠습니다.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가 59%, 박영선 민주당 후보가 37.7%. 부산시장 선거에서는 국민의힘 박형준 후보가 64%, 민주당 김영춘 후보가 33%로 나타났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만 이거는 출구조사 결과는 저희가 오늘 투표한 분들을 상대로만 한 거기 때문에 사전투표는 반영돼 있지 않다는 점 다시 한 번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원래 저희가 여론조사 공표 금지 직전에 실시했던 저희 방송 3사 여론조사에서는 한 20% 포인트 차가 나는 것으로 예측이 됐었는데 지금 출구조사 결과는 저희가 지금 화면 아래 보이는 대로 지금 나가고 있습니다.

서울시장 선거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 59%, 박영선 민주당 후보 37.7%입니다. 원래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출구조사 결과 발표를 본 뒤에 곧바로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었는데 지금 현장에서 오세훈 후보가 지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세훈/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 서울시민 여러분 정말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당연히 제 각오는 좀 밝혀야 되겠지만 아직은 이게 최종 결과가 아니라, 당선이 확인된 게 아니라 출구조사 결과이기 때문에 아직은 조금 소감을 말씀드리는 게 도리가 아닌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지켜보고 결과가 어느 정도 나온 다음에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대감을 가지고 지켜볼 수 있도록 지지·성원해주신 유권자 분들께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