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제주서 4중 추돌 3명 사망…"'쿵' 소리 뒤 버스 전복"

내리막길 달리던 화물차가 쳐<br />사고현장에 버스정류장 있어 다수 다쳐

<앵커>

어제(6일)저녁 제주에서 내리막길을 달리던 화물차가 버스 2대와 트럭을 추돌해 3명이 숨지고 60여 명이 다쳤습니다. 사고로 버스가 뒤집히면서 인명 피해가 더 컸습니다.

JIBS 김연선 기자입니다.

<기자>

전복된 시내버스 1대가 도랑 안에 있고, 그 옆에는 4.5톤 화물차량이 인도 위에 걸쳐 있습니다.

제주 차량 4대 추돌 사고 발생

화물차량 왼쪽 앞바퀴에는 1톤 트럭이 반쯤 뒤집어진 채 깔려 있습니다.

어제저녁 6시쯤, 제주대학교 입구 인근 도로에서 시내버스 2대를 포함해 차량 4대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 사고로 20대 남성을 포함한 3명이 숨지고 60여 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사고현장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버스를 기다리던 사람들이 다수 다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강익철/제주소방서 현장대응과장 : 이 장소가 버스정류소 부분인데 가드레일이 있었습니다. 가드레일에 부딪히면서 부상자가 많이 발생했습니다.]

버스 안에 있던 승객들은 쿵 소리가 난 뒤 버스가 전복됐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사고 버스 승객 가족 : 이 차가 뒤에서 박으니까 얘가 앞에까지 밀려갔을 거 아니에요. 지금 온몸이 다 아프다고 하긴 하는데….]

소방대원과 경찰은 늦은 시각까지 전복된 버스 일대를 중심으로 추가 사상자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소방대원과 경찰이 수 시간에 걸쳐 사고현장을 수습하고 있습니다.

대형 사고의 여파는 여전히 현장 곳곳에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사고현장 일대 차량 운행이 통제되면서 장시간 도로 정체도 이어졌습니다.

경찰은 4.5톤 화물트럭이 내리막길을 달리던 중 브레이크 과열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당시 음주 상태는 아니었다면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