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원정 투기' LH 직원에 첫 영장 신청…"관련자 36명"

<앵커>

부동산 투기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현직 LH 직원에 대해 처음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경찰은 이 직원의 투기 혐의와 관련 있는 인물이 36명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선길 기자입니다.

<기자>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한 피의자는 LH전북본부 직원 정 모 씨입니다.

정 씨는 지난 2017년 LH광명시흥본부에서 신도시 개발업무를 맡았던 인물인데, 2017년 3월부터 다른 사람들과 함께 광명시 노온사동 땅 22필지를 사들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동안 투기 의혹의 핵심 인물로 알려진 LH 고위간부 출신 강 모 씨보다 앞서 진행된 일입니다.

정 씨는 최초 입건된 15명에 포함되지 않았는데, 경찰이 전북 지역과 연관된 토지 거래를 전수조사하는 과정에서 정 씨의 투기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정 씨의 투기 의혹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의심스런 인물이 36명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정 씨를 거쳐 나간 정보로 친인척과 지인, LH 관련자 등이 크게 4그룹으로 나뉘어 투기가 확산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경찰의 투기 의혹의 핵심 인물인 정 씨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면서 수사 범위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히자만 정 씨는 관련 혐의 사실을 전면 부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경찰청은 '전셋값 인상' 논란으로 사직한 김상조 전 청와대 정책실장의 고발인에 대한 조사를 어제(5일) 진행했습니다 .

경찰은 내부정보 이용 여부 등 사실관계부터 확인해 사건의 처리 방향을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