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세 모녀 살해' 김태현 신상 공개…사이코패스 검사

<앵커>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숨지게 한 피의자 김태현의 신상이 공개됐습니다. 김태현은 범행을 사전에 계획하고 휴대전화로 범행 방법까지 검색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사이코패스 검사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보도에 한상우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5일) 아침부터 밤까지 경찰의 추가 조사를 받고 유치장으로 향하던 김태현은 유가족에게 사과했습니다.

[김태현/세 모녀 살인범 : (유가족들에게 하고 싶은 말 없습니까?) 죄송합니다. (피해자들에게 미안하지는 않나요?) 정말 반성하고 있습니다.]

김태현을 3번 불러 조사한 경찰은 이르면 내일 사이코패스 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앞서 김태현은 범행 당일인 지난달 23일, 슈퍼에 들어가 흉기를 사전에 훔쳤다고 진술했습니다.

슈퍼 주인의 의심을 받을까봐 훔친 흉기를 숨긴 채 현금으로 다른 물건을 구매할 정도로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김 씨는 알고 지내던 큰딸을 살해할 생각으로 찾아갔다고 털어놓았지만, 엄마와 작은딸까지 살해할 계획은 없었다고 진술했습니다.

'연속살인'은 우발적이었다고 주장한 것입니다.

경찰은 또 세 모녀가 모두 치명상을 입은 것에 주목해 수사를 벌였는데, 김태현이 휴대전화로, '사람을 빨리 죽이는 방법'을 찾아봤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큰딸의 집 주소를 알아낸 방법도 확인됐습니다.

큰딸은 김태현이 어떻게 주소를 알아냈는지 모르겠다며 친구들에게 고민을 털어놓기도 했는데, 김 씨는 큰딸의 사진 속 택배상자에 적힌 주소를 보고 아파트 동호수를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