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타이완 열차 사고로 51명 사망…더 늘어날 수도

타이완 열차 사고로 51명 사망…더 늘어날 수도
타이완에서 발생한 최악의 열차 사고로 기록될 타이루거 508호 열차의 사고로 현재까지 51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연합보 등 타이완 언론에 따르면 왕궈차이 교통부 차장(차관)은 어제 저녁 기자회견에서 열차 사고로 51명이 사망하고 188명이 부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왕 차장은 지난 2일 오전 9시 13분쯤 동부 화롄행 204호 열차가 사고 지점을 통과하기 전에는 특이 사항이 없었다면서 이후 사고가 발생한 9시 28분까지의 15분이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사고를 유발한 트럭이 소속된 공사 시공업체와 공사 발주처인 철로관리국(TRA) 공무처의 계약서를 살펴보면 시공업체의 과실이 확실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당국은 사고가 철로 주변 산비탈의 공사 현장에 주차돼 있던 트럭이 선로 쪽으로 미끄러져 내려와 사고 열차와 부딪히면서 일어난 것으로 보고 자세한 사고원인을 조사 중입니다.

타이완 TRA는 51명의 사망자 중 47명의 신원은 확인되었으며 부상자 188명 중 41명이 입원 치료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타이완 행정원 산하 국가운수안전조사위원회(TTSB)는 사고 열차의 블랙박스를 회수해 폐쇄회로 TV(CCTV) 영상 등을 판독 중이며 이르면 오는 6일쯤 1차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사진=타이완 연합보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