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도네시아서 60대 교민 코로나로 숨져…한인 6번째 사망자

인도네시아서 60대 교민 코로나로 숨져…한인 6번째 사망자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에 걸린 60대 한국 교민 남성이 병원 치료 도중 숨졌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한국인·동포가 코로나19로 사망한 여섯 번째 사롑니다.

인도네시아 주재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자카르타 외곽 땅그랑에 거주하는 건설업 종사 교민 A(69)씨가 3주 전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입원 치료를 받던 중 숨졌습니다.

A씨는 기저질환은 없었지만 입원 후 상태가 계속 악화하면서 열흘 전부터 인공호흡기를 착용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까지 대사관 집계로 한국인·동포 누적 11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아 6명이 숨지고, 102명이 회복했으며 나머지는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올해 1∼2월에는 하루 1만 명이 넘게 늘었으나 3월부터 줄어 최근에는 하루 5천 명 안팎을 오가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전체 누적 확진자는 152만7천여명, 사망자는 4만1천여명입니다.

대사관 집계로는 한국인·동포 확진자가 113명이지만, 인도네시아 보건 당국이 통보해주지 않기 때문에 확진 판정을 받고도 대사관에 신고하지 않은 한국인 수는 훨씬 더 많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출발해 한국에 입국한 뒤 확진 판정을 받은 한국 국적자는 누적 228명, 외국인은 누적 153명에 이릅니다.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신태용 전 축구대표팀 감독도 많이 회복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도네시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는 신 감독은 지난달 20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자카르타의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았습니다.

코로나19는 치료됐지만 다른 지병이 악화한 사실을 발견해 지난달 27일 자비로 에어앰뷸런스를 대절, 우리나라 수도권의 한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