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ITC "SK이노베이션, LG 배터리 특허 침해 아니다"

美 ITC "SK이노베이션, LG 배터리 특허 침해 아니다"
LG에너지솔루션이 SK이노베이션을 상대로 국제무역위원회 ITC에 제기한 배터리 특허권 침해 사건에 대한 예비 결정에서 ITC가 SK이노베이션의 손을 들어줬습니다.

미국 ITC는 현지시각으로 지난달 31일 LG에너지솔루션이 제기한 배터리 분리막 등 특허 침해와 관련해 SK이노베이션이 관련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는 예비 결정을 내렸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2019년 9월 SK이노베이션이 배터리 분리막과 관련해 SK이노베이션이 자사의 미국특허 3건, 양극재 미국특허 1건 등 4건을 침해했다며 ITC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는 최근 LG 측의 승리로 최종 결론이 난 배터리 영업비밀 침해 소송에서 파생된 사건입니다.

ITC는 세부적으로 분리막 코팅과 관련한 SRS 517 특허 건에 대해 특허의 유효성은 인정했지만 SK가 특허를 침해하지는 않았다고 결정했고 나머지 3건은 특허에 대한 유효성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아쉽지만 ITC 예비 결정을 존중한다"며 "상세 내용을 파악해 남아 있는 소송절차에 따라 특허 침해와 유효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