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마치 화성과 같은'…중국 베이징서 또 황사 기승

'마치 화성과 같은'…중국 베이징서 또 황사 기승
오늘(28일) 중국 수도 베이징(北京)이 황사로 또다시 누렇게 뒤덮였습니다.

사진에서 보듯 짙은 황사에 갇혀 도심 아파트와 빌딩은 어렴풋이 윤곽만 보일 정도입니다.

베이징 환경모니터센터에 따르면 오늘 오전 10시 현재 베이징 35곳에 설치된 대기질 측정지점 전역의 공기질지수(AQI)가 최악 수준인 '엄중'(重)으로 나타났습니다.

AQI는 우수(0∼50), 양호(51∼100), 약한 오염(101∼150), 중간 오염(151∼200), 심각(201∼300), 엄중(301∼500) 등 6단계로 나뉩니다.

가장 주된 오염물질은 주로 황사가 해당하는 PM 10이었으며 오전 10시 기준 대부분 지역의 PM 10 농도가 2천㎍/㎥를 넘었습니다.

베이징 최대 교민 거주 지역인 차오양구의 경우 PM 10 농도가 2천605㎍/㎥에 달했고, 일부 지역에서는 3천㎍/㎥를 넘기도 했습니다.

초미세먼지(PM 2.5) 농도도 대부분 300㎍/㎥ 안팎이었습니다.

베이징 당국은 아동이나 노인은 외출하지 말고, 일반 성인도 실외 활동을 자제하라고 당부했으며 중국 중앙기상대는 황사 황색경보를 발령한 상태입니다.

황색경보는 4단계 경보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오늘 베이징의 하늘은 이른 아침부터 누렇게 물들었습니다.

온라인 매체 펑파이(澎湃)는 황사의 영향으로 베이징에 또다시 '푸른 태양'(太)이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누리꾼들은 소셜미디어 웨이보에 온통 흙빛으로 뒤덮인 베이징 전경 사진들을 올리면서 "화성처럼 푸른 태양이 등장했다"고 조롱했습니다.

그러나 중앙 기상당국은 "오늘 밤부터 황사의 강도가 약해질 것"이라며 낙관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