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남기 "공공 재개발 후보지 다음 주 발표"

홍남기 "공공 재개발 후보지 다음 주 발표"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오늘(26일)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다음 주 5·6대책에 따른 제2차 공공재개발 후보지 선정 결과와 2·4대책 관련 지방자치단체 제안 부지를 대상으로 한 제1차 도심사업 후보지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는 "LH 사태와는 별개로 차질 없는 공급대책 후속 조치를 통해 주택 공급 시기를 하루라도 단축하겠다는 것이 정부의 초지 일관된 입장"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부동산시장 동향에 대해서는 "일부 지역에서는 사례에 따라 직전 거래에 비해 상당 폭 (가격이) 떨어지는 거래도 나타나고 있는 것이 관찰된다"며 "LH 사태가 부동산시장에 부정적 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예상도 있었으나 불확실성이 확대되지 않은 점에 대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부동산시장 동향을 면밀히 점검하며 부동산 정책을 좌고우면 없이 일관성 있게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홍 부총리는 부동산 투기근절대책과 관련해 "이번에야말로 부동산시장에서 불법·편법·불공정 투기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는 각오로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특히 솔선해야 할 공무원과 공공기관 등 공직자에 대해서는 훨씬 엄한 기준과 책임을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