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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열풍에…유사 투자자문 · 주식 관련 소비자 상담 늘어

주식 열풍에…유사 투자자문 · 주식 관련 소비자 상담 늘어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주식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사투자자문과 주식 관련 소비자 상담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건수는 4만2천777건으로 전월 대비 20.4%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상담 건수가 가장 많은 대상은 1천561건을 기록한 이동전화서비스였고, 유사투자자문, 헬스장 등이 뒤따랐습니다.

상담 사유는 품질·사후서비스(A/S), 계약해제·위약금, 계약 불이행 등의 순이었습니다.

이중 유사투자자문 관련 상담 건수는 전월 대비 21.3%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습니다.

주식과 모바일게임 서비스는 각각 15.3%, 3.6%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뒤를 이었습니다.

유사투자자문업은 불특정 다수인을 대상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터넷 방송, 문자 메시지, 블로그 등을 통해 대가를 받고 투자 조언을 해주는 업종입니다.

유사투자자문 관련 상담은 서비스를 중도 해지하는 경우 업체가 과도한 위약금을 요구한다는 소비자 불만이 많았다고 소비자원은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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