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내 최초' 도심 대심도 제물포 터널 다음 달 개통

<앵커>

상습 교통정체 구간인 국회대로 여의도에서 신월IC 구간을 지하로 관통하는 서울 제물포터널이 다음 달에 개통됩니다. 이 터널이 열리면 신월IC부터 여의도까지 차로 8분이면 갈 수 있게 됩니다.

이호건 기자입니다.

<기자>

옛 제물포길로 불리던 국회대로 신월IC에서 여의도 구간입니다.

출퇴근 시간 상습 교통정체 구간인데, 이곳을 지하로 관통하는 제물포 터널이 다음 달 16일 개통됩니다.

지난 2015년 10월 착공한 지 5년 6개월만입니다.

국내 최초 도심 대심도 지하터널로, 전체 길이 7.53km, 평균 깊이는 60미터에 달합니다.

터널이 깊은만큼 화재 등 사고가 났을 경우 위험할 수 있어 자동 배연 시스템과 공기정화시설 등을 갖췄고, 구간마다 화재감지기와 스프링클러, 대피로도 마련했습니다.

이 터널을 통하면 30분 넘게 걸리던 통행 시간이 4분의 1로 줄어들 것으로 서울시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태승/현장소장 : 신월 IC에서 여의도까지 현재 32분이 평균적으로 소요되는데 제물포 터널 이용 시 약 8분이 소요될 거로 판단됩니다.]

터널은 유료로 운영되며, 1회 이용료는 2,400원으로 매일 출퇴근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만만치 않은 금액입니다.

---

서울 성동구청 대강당에 코로나19 1호 백신 예방접종 센터가 설치됐습니다.

총 945㎡ 규모로 이곳에서만 하루 6백 명까지 접종이 가능합니다.

오는 31일 개소하는데, 일주일 전인 모레, 24일쯤 화이자 백신이 입고될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이곳을 포함해 오는 7월까지 시내에 모두 29개 지역접종센터를 설치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