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키스하던 동성 커플 공격…이탈리아 "증오범죄법 서둘러 통과시켜야"

키스하던 동성 커플 공격…이탈리아 "증오범죄법 서둘러 통과시켜야"
이탈리아 로마에서 한 동성 커플이 입맞춤을 한다는 이유로 공격을 받는 일이 발생해 증오범죄 법안의 신속한 통과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TV 등은 지난 2월 말 로마의 한 기차역 플랫폼에서 한 남성이 두 명의 젊은 남성 커플을 향해 주먹과 발을 휘두르며 공격하는 영상을 방송했습니다.

이 커플은 플랫폼에서 입맞춤을 하다 봉변을 당한 걸로 알려졌는데, 커플 중 한 명은 눈에 상처를 입었다고 이탈리아 언론은 전했습니다.

AP 통신은 이 영상이 공개되면서 현재 의회에 상정된 증오범죄 법안을 서둘러 통과시켜야 한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법안은 성 소수자와 여성, 장애인 등을 증오범죄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것으로, 유죄 판결을 받을 경우 징역 18개월에 처할 수 있습니다.

법안은 또 성적 지향과 주체성 등을 이유로 차별을 받지 못하도록 하고, 피해자에 대한 법적 비용은 물론 정신적·육체적 치료 비용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센터 등에 자금을 할당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법안은 지난해 11월 하원을 통과한 뒤 현재 상원 토론 일정을 기다리며 계류된 상태입니다.

(사진=플리커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