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UAE, 일부에 시노팜 백신 3차 접종…"시노팜 백신 효과에 의구심"

UAE, 일부에 시노팜 백신 3차 접종…"시노팜 백신 효과에 의구심"
아랍에미리트, UAE 보건당국이 중국 제약업체 시노팜의 코로나19 백신을 2차 접종한 후에도 항체가 충분히 생기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자 일부에게 3차 접종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미국 워싱턴포스트에 따르면 UAE에 시노팜 백신을 공급하는 'G42 헬스케어'의 수석 연구원 왈리드 자헤르는 이날 현지 라디오 방송에 "일부에게 시노팜 백신 3차 접종을 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 "2차 접종 이후에 항체 수치가 낮은 사람은 누구나 의사에게 요청해 추가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3차 접종을 독감 백신 촉진제에 비유하면서 3차 접종이 필요한 사람은 매우 적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앞서 지난 10일 UAE 보건담당 대변인 파리다 알-호사니는 현지 언론에 시노팜 백신 3차 접종 필요성을 처음으로 언급한 바 있습니다.

또 의사들은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에 시노팜 백신 2차 접종 후에 항체가 거의 없거나 생성되지 않은 사례가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이 같은 발표가 시노팜 백신의 면역 효과에 대한 의구심을 낳을 수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시노팜은 자사 백신의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79.34%라고 밝혔는데, 이는 미국 모더나나 화이자가 개발한 백신의 예방 효과와 비교해 15% 포인트가량 낮은 수칩니다.

그러나 UAE 외에도 이집트, 캄보디아, 세네갈, 페루 등 서구 백신 확보 경쟁에서 밀린 개발도상국들이 시노팜 백신을 구매했습니다.

(사진=글로벌타임스 캡처,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