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UBS "폴크스바겐 전기차 판매, 수년 내 테슬라 추월"

UBS "폴크스바겐 전기차 판매, 수년 내 테슬라 추월"
독일 폴크스바겐이 수년 안에 테슬라를 제치고 세계 최대 전기차 생산업체가 될 것이라고 투자은행 UBS가 전망했습니다.

미국 CNN 방송은 폴크스바겐의 전기차 판매량이 이르면 내년부터 테슬라에 필적하게 될 것이고, 오는 2025년에는 테슬라보다 30만대 정도 더 많을 것으로 UBS가 예상했다고 보도했습니다.

UBS는 구체적으로 2025년 폴크스바겐과 테슬라의 전기차 생산량을 각각 260만 대와 230만 대로 전망했습니다.

또 도요타가 150만 대, 현대자동차와 닛산이 100만 대, 제너럴 모터스가 80만 대 수준으로 전기차를 생산할 것이라고 UBS는 내다봤습니다.

UBS는 세계 전기차 시장의 주도권을 놓고 테슬라와 폴크스바겐이 다투겠지만, 모듈형 전기차 플랫폼과 대량생산 능력을 갖춘 폴크스바겐이 유리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앞서 폴크스바겐은 올해 전기차를 100만 대 판매하고 2025년까지 테슬라를 제쳐 업계 1위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한 바 있습니다.

폴크스바겐의 지난해 전기차 판매량은 23만1천600대로 테슬라의 절반에도 못 미쳤지만, 전년 대비 증가율은 214%에 달했습니다.

(사진=폭스바겐코리아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