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럽의약품청 "AZ 백신, 혈전 유발 징후 없어"…내일 접종 재개 여부 결론

유럽의약품청 "AZ 백신, 혈전 유발 징후 없어"…내일 접종 재개 여부 결론
유럽의약품청은 현지시간 16일 다국적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일부에게서 혈전이 발생했다는 보고와 관련, 이 백신이 혈전의 원인이라는 징후는 없다고 밝혔다고 AP, 블룸버그 통신 등이 전했습니다.

에머 쿡 유럽의약품청장은 이날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수백만 명에게 백신 접종을 할 때 이와 같은 상황은 예상 밖의 것은 아니다"라면서 혈전 발생 보고와 관련, "백신 접종이 이 같은 질환을 유발했다는 징후는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전문가들이 그 가능성에 대해 평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쿡 청장은 유럽의약품청이 관련 사례별로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오는 18일 검토를 마무리 지을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쿡 청장은 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이익은 계속해서 그 위험성보다 크다는 기존 입장을 전날에 이어 다시 표명했습니다.

전날 유럽의약품청은 안전성 위원회가 오늘(16일) 관련 정보를 추가로 검토할 것이며, 모레에는 수집된 정보와 필요할지도 모르는 추가 조치에 대해 결론을 내리기 위해 회의를 열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최근 유럽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일부에게서 혈전이 발생했다는 보고가 나온 뒤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 각국이 잇따라 예방 차원에서 특정 제조 단위 혹은 전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해 접종을 일시 중단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