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내외, 23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질병관리청이 마련한 예방접종 절차에 따라 오는 23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공개 접종한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문 대통령 내외의 예방 접종은 오는 6월 영국 G7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필수 목적 출국 차 예방 접종을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강 대변인은 또 오는 23일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에 대한 아스트라제네카 예방 접종이 시작되는 날이라면서 65세 이상 가운데 우선 접종하면서 일각에 안정성, 효과성 논란을 불식시키고 솔선수범한다는 의미라고 덧붙였습니다.

---

국세청이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을 악용해 재산을 숨긴 고액 체납자 2,400여 명을 적발하고 약 360억 원을 강제징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서울 강남에서 병원을 운영하는 사업자 A 씨는 사업 소득 39억 원을 가상 자산으로 은닉한 채 호화 생활을 누리다 적발됐습니다.

억대 규모로 체납한 부동산 양도세나 상속세 등을 가상 자산으로 숨긴 사례들도 공개됐습니다.

국세청은 이들 중 200여 명에 대해서는 부동산 양도 대금 은닉 등 강제 징수 회피 혐의가 추가로 확인돼 추적 조사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