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NFL 역대 패싱야드 1위 쿼터백 브리스, 현역 은퇴 발표

NFL 역대 패싱야드 1위 쿼터백 브리스, 현역 은퇴 발표
미국프로풋볼 당대 최고의 쿼터백 중 한 명으로 꼽히는 '기록의 사나이' 드류 브리스가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브리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마지막 그 순간까지 세인츠 구단과 위대한 도시 뉴올리언스를 위해 내 모든 것을 다 쏟아부었다"며 "우리가 함께한 놀라운 순간들은 우리들 심장과 영혼 속에서 우리의 일부분으로 영원히 새겨질 것"이라고 작별 인사를 전했습니다.

뉴올리언스에서만 15시즌을 뛰는 등 NFL에서 총 20시즌 동안 활약한 브리스는 NFL 역대 패싱야드 1위 기록인 8만 358야드를 던진 레전드 쿼터백입니다.

그 뒤를 만 44세의 톰 브래디가 바짝 추격하고 있는데, 브리스의 은퇴로 브래디는 다음 시즌 역대 패싱야드 1위로 올라설 것이 확실시됩니다.

역대 터치다운 패스 순위에서는 571개를 기록한 브리스가 581개의 브래디에 이은 통산 2위에 올라 있습니다.

그동안 선발 쿼터백으로 출전한 경기에서 브리스는 정규시즌 172승 114패, 포스트시즌 9승 9패를 기록했고, 뉴올리언스에서 보낸 15년 동안 정규시즌 142승 86패, 포스트시즌 9승 8패를 기록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