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인이 양모, 사이코패스 성향"…"안 밟았다"에 '거짓' 반응

<앵커>

지난해 어린 정인이를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 양부모에 대해서는 오늘(3일) 세 번째 재판이 열렸습니다. 대검찰청 심리분석과는 정인이 양어머니에게 사이코패스 성향이 있고, 아이를 고의로 던지거나 밟지 않았다는 주장은 거짓이라는 판정이 나왔다고 증언했습니다.

김민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정인이에 대한 부검 재감정에서는 '복부를 강하게 발로 밟는 등의 행위'가 사망 원인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양어머니 장 모 씨는 이를 줄곧 부인해왔습니다.

핵심 쟁점인 만큼 거짓말탐지기까지 동원해 조사가 이뤄졌습니다.

재판에 증인으로 나온 대검찰청 심리분석실장은, 분석관들이 만장일치 의견으로 장 씨 주장을 '거짓말'로 판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정인이를 바닥에 던진 사실이 없다고 한 장 씨의 주장도 '거짓'으로 나타났습니다.

분석실장은 장 씨에 대한 심리분석검사 결과도 증언했습니다.

자기중심적이고 공격성이 강한 반사회적 인격장애, 사이코패스 성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사망 당일 상황에 대한 이웃 주민의 구체적인 증언도 나왔습니다.

정인이네 아래층 주민은 "남성 운동기구가 떨어지는 듯한 큰 소리가 대여섯 차례 나서 놀라서 위로 올라갔다"며 "장 씨가 문을 살짝 열고 눈물을 흘리며 죄송하다고 했는데 큰 딸만 보이고 정인이는 보이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 주민은 이전에도 고성과 함께 물건이 벽에 부딪치는 소리가 하루 종일 들렸다고 했습니다.

재판이 끝나고 취재진을 피해 한참을 뛰던 양 아버지 안 모 씨는 무릎을 꿇고 사죄의 뜻을 밝혔습니다.

[안 모 씨/양아버지 : (이후 아이 엄마가 왜 그(쿵) 소리가 났다, 라고 설명한 적은 없나요?) 죄송합니다. 너무 죄송합니다.]

(영상취재 : 이찬수, 영상편집 : 이승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