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기도서 AZ 백신 접종 후 중증 이상반응 2건 나와

경기도서 AZ 백신 접종 후 중증 이상반응 2건 나와
코로나19 백신 접종 닷새째인 어제(2일) 경기도에서 중증 이상 신고 2건이 접수됐다고 경기도가 밝혔습니다.

지난달 26일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이후 증증 이상반응 사례가 신고된 것은 처음입니다.

경기도 보건당국 관계자는 "도내 요양병원 2곳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받은 50대 남성 1명과 60대 남성 1명이 접종 후 혈압 저하, 전신 무력감 증세가 확인돼 현장 조치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의정부의 한 요양병원에서 접종받은 50대 남성은 접종 후 20분쯤 지나 말이 어눌해지는 증세와 두통, 전신 무력감이 나타나 현장 조치 후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고 현재는 호전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습니다.

또 "평택 지역 요양병원에서 접종받은 60대 남성은 접종 후 하루가 지나 열이 나고 전신 근육통에 혈압 저하 증상이 나타나 현장 조치 후 인근 대형 병원으로 전원 조처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상반응이 보고된 두 남성은 모두 기저질환이 있는 요양병원 입원 환자로 파악됐습니다.

의정부에서 이상반응이 보고된 남성은 고혈압과 당뇨를, 평택에서 보고된 남성은 뇌혈관질환 병력이 있다고 경기도 보건당국은 전했습니다.

경기도 관계자는 "도 신속대응팀의 역학조사 최종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 지금까지 증상 등으로 봐서 두 사례의 경우 아나필락시스(백신 구성 물질에 대한 급성 중증 알레르기 반응) 관련성은 적은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접종 개시 이후 어제까지 코로나19 백신 이상 반응 신고는 156건으로, 모두 예방 접종 후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경증 사례로 확인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