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Pick] 英 가정집서 '악어 머리' 80개 무더기 발견…불법 수입 정황

[Pick] 英 가정집서 '악어 머리' 80개 무더기 발견…불법 수입 정황

조도혜 에디터

작성 2021.02.27 09:31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英 가정집서 '악어 머리' 80개 무더기 발견…불법 수입 정황
영국 가정집에서 '진짜' 악어 머리 80개가 무더기로 발견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5일 영국 BBC 등 외신들은 버밍엄주 페리 바에 위치한 집에서 멸종위기동물이 불법 수입되어 온라인으로 판매되고 있는 사실을 적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버밍엄 경찰은 제보를 받고 영국 국립야생동물범죄수사대(NWCU)와 합동 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현장 급습 이후 공식 트위터 계정에 압수한 악어 머리 사진을 올리며 "우리가 영장을 집행할 때 보는 평범한 발견물은 아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英 가정집서 '악어 머리' 80개 무더기 발견…불법 수입 정황 英 가정집서 '악어 머리' 80개 무더기 발견…불법 수입 정황
경찰 대변인은 "해외에서 불법으로 수입된 악어 머리가 전자상거래 사이트 이베이(eBey)를 통해 전 세계로 팔리고 있었다"라며 "판매자들에게 엄청난 수익을 남긴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베이 측도 "현재 이 사례를 조사하고 있으며 문제의 판매자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저걸 사려는 사람도 불법으로 수입해서 파는 사람도 모두 이해 안 된다", "입장 바꿔서 누가 내 머리만 잘라 판다고 생각해 봐라. 끔찍한 짓이다"라는 등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brumpolice' 트위터, 이베이 홈페이지 캡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