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2·4 공급 대책 · 신규 택지 발표에도 아파트값 '껑충'

[경제 365]

정부의 2·4 주택공급대책에 이은 신규 택지 발표에도 불구하고 수도권 아파트값의 상승폭이 다시 커졌습니다.

한국부동산원은 2월 넷째 주 전국의 아파트 매매 가격이 0.25% 올라 지난주와 같은 상승률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수도권은 같은 기간 0.30%에서 0.31%로 상승 폭이 커졌습니다.

부동산원은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는 광역급행철도 라인의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아파트값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허창수 GS그룹 명예회장이 다시 한번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을 맡게 됐습니다.

전경련은 오늘(26일) 정기 총회에서 허창수 현 회장을 제38대 회장으로 추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추대로 허 회장은 2011년 이후 6회 연속, 12년 동안 전경련 회장을 맡게 됐습니다.

---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국내 주요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 거래대금이 1년 사이 10배 안팎으로 늘었습니다.

업비트 거래대금은 지난해 1월 1조 6천여억 원에서 올해 1월 18조 2천여억 원으로 늘었습니다.

빗썸의 원화 비트코인 거래대금은 지난해 1월 1조 3천여억 원이었는데, 올해 1월 12조 8천여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거래량 증가로 이들 거래소의 수수료 수익도 사상 최고 수준을 기록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

해외에서 리콜된 제품이 국내에서 다시 판매되는 사례가 있는 걸로 드러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유럽과 미국, 캐나다 등 해외에서 리콜된 153개 제품이 유통되고 있는 사실을 확인해 판매 차단이나 환급, 무상수리 등 시정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제품 중 국내에 공식 수입, 유통업자가 없거나 공식 채널을 통해 판매되지 않은 148개 제품은 구매대행 사이트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판매를 차단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